기사상세페이지

해물 모듬요리의 대가 민초식당

기사입력 2019.03.26 12:16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해물 모듬요리의 대가 민초식당

중앙동 삼성동 지역의 시의원을 역임했던 김정희 대표님이 새로운 출발을 하며 해물 전문 식당을 오픈했습니다 시의원에서 식당 직원으로 성공적인 변신을 했습니다.

민초식당 주소는 상북면 충렬로 711, 지번 주소는 상북면 소석리 551, 전화 055-374-1400

 

경상남도 양산시 충렬로 711

민초식당

경상남도 양산시 충렬로 711

 

 
식당은 양산CC와 가깝습니다 바로 앞은 도로이고, 양산천도 바로 앞에 있어 찾기도 쉽고 경치도 좋습니다.
 
우선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하기 좋습니다.
 
식당 앞의 넓은 공간은 여름철에 물놀이 할 수 있도록 풀장을 만든다고 합니다. 
 
야외 방갈로 식당이 있습니다.
 
야외 테이블도 있어 여름철에는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식당 입구
 
방갈로 내부
 
봄꽃이 핀 화분으로 장식해놓았습니다.
 
 
김정희 시의원은 민초식당의 서비스맨으로 직업전환을 하였습니다 대규모 단체예약이 여러 건 있는 걸로 보아 장사는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돼지고기 삼겹살을 초벌구이하고 있습니다.
 
 
1차적으로 초벌구이를 하여 다음 단계로 해물과의 만남을 기약합니다.
 
새우, 전복, 낙지와 합류합니다.
 
반찬과 야채도 먹음직스럽고 깔끔합니다 김정희 대표는 양산 토박이로 호계마을이 고향입니다 조부가 청도에서 독립운동가로 활동했고, 청도 김씨입니다.
청도군의 한재 미나리는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선대의 인연에 따라 민초 식당에서는 한재미나리를 제공합니다 원동미나리와 한재 미나리는 서로 맛있다고 다투고 있습니다 결론은 취향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낙지와 버섯이 곁들여져 맛있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한재미나리가 낙하산을 타고 투여됩니다.
 
이제 알맞게 구워져 김치도 넣어서 익힙니다 실제 맛을 보니 기가 막혀 둘이 먹다가 하나 죽어도 모를 정도입니다.
 
메뉴는 다양합니다 낙지회, 전복구이 3만원, 4만원, 전복죽(2인 이상) 만원, 전복회 3만원, 4만원
멍게 1만 5천원, 개불 해삼 고동은 시세
전복 삼겹살 새우 숯불구이 예약제로 1인 1만 3천원
 
 
해물탕 3만원, 4만원, 5만원, 부추낙지전 8천원
 
해물 영양갈비탕 1만 5천원, 갈비탕 1만 2천원
 
민초식당의 분위기는 농촌의 냄새가 물씬 풍기는 전원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거구의 순한 개, 진도개도 있어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질만 합니다.

식당 이름인  "민초" 가 의미심장합니다 기초의회 의원은 풀뿌리 민주주의의 가장 핵심입니다. 김정희 전 의원님은 양산시 의회의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며 주민들의 어려운 점을 대변하고 민원을 우선적으로 챙겨왔습니다.

그러나 작년 6.13지방선거에서 낙선하고 이제 평범한 양산시민으로 돌아와 식당을 경영하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민초로 돌아온 김정희 대표님의 낮은 자세는 높이 살만 합니다.

민초(民草)는 '백성'을 질긴 생명력을 가진 잡초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입니다. 오늘날 일반 국민들이 바로 민초입니다 민초로서 고객들을 성심성의껏 응대하며 최고의 식재료, 최상의 친절한 서비스로 식당을 운영하는 김정희 대표를 응원합니다.

김정희 전 시의원님의 조부는 독립투사였습니다 독립운동을 한 할아버지의 영향으로 향토사에 깊은 관심을 갖고 연구를 해왔습니다.

양산시립박물관에서 황산역 특별전을 할 때 사료를 눈여겨 보다가 중요한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영조 재위 당시였던 1731~1767년 사이 조정이 양산에 낙동강과 양산천의 범람을 막기 위해 국가사업으로 군사 1만여명을 동원해 30리(12km) 두 갈래 대숲을 조성하고 중점관리한 기록을 확인하여 발표했습니다 대숲을 복원하면 좋겠습니다.

서울대 규장각한국학연구원이 소장하고 있는 조선(1871년) 영남역지(嶺南驛誌) 가운데 황산역도(黃山驛圖)와 조선왕조실록 해당 부분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김정희 전 시의원님은 양산읍성 복원에도 열정적으로 문제 제기를 하고 정치권의 관심을 촉구한 바 있습니다. 이런 것은 정치인의 주요 업적으로 남을 것입니다.

양산숲길보전회 밴드에 가입하면 양산의 다양한 정보와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양산 숲길 보전회' 밴드로 초대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들어오세요.
https://band.us/n/afa1zbp4bch4a
From 심상도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