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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부고속도로 양산IC 35번국도 접속 우회전 1차선 확장공사 19일 오후 5시 준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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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뉴스

경부고속도로 양산IC 35번국도 접속 우회전 1차선 확장공사 19일 오후 5시 준공

경부고속도로는 1968년 2월 1일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1970년 7월 1일에 개통되었다. 양산IC 이전은 2005년 11월 14일 양산~부산간 8차선 확장과 함께 현 위치인 롯데제과 앞으로 이전하였다. 당초 양산IC는 베다스다병원 앞에 위치하여 교통체증이 매우 심하였다.

경부고속도로는 1968년 2월 1일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1970년 7월 1일에 개통되었다. 양산IC 이전은 2005년 11월 14일 양산~부산간 8차선 확장과 함께 현 위치인 롯데제과 앞으로 이전하였다. 당초 양산IC는 베다스다병원 앞에 위치하여 교통체증이 매우 심하였다.

양산IC 톨게이트
양산IC 영업소
한국도로공사가 실시한 경부고속도로 양산IC 진출부 1차선 확장 공사가 개통 예정시기인 6월 20일보다 하루 앞당긴 19일 오후 5시에 개통되었다.
 
경부선 양산톨게이트(TG)를 나온 다음 우회전하여 국도35호선을 연결하는 차산이 좁아서 출퇴근 시간에 극심한 병목 현상이 발생하였다.

1차선 확장공사 현장, 롯데제과 건너편이다.
 
19일 오후 3시 넘어 확장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책임자에게 물어보니 예정보다 하루 앞당겨 잠시 후 오후 5시에 개통을 한다고 알려주었다.
 
 
개통 직전의 공사 현장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구간인 상북방향 우회전 차선을 1차선 확장하는 사업에 국비 3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지난 4월 13일부터 약 3개월여간 공사를 해왔다.

공사 차단막이 있는 구간이 바로 1차선 확장 구간이다.
 
35번국도의 고가도로 구간이 위로 지나가고 아래는 고속도로 진출입 구간이다.
 
 
통도사 방향으로 우회전하면 전동지게차 전시장이 우측에 있다.
 
고가도로 왼쪽으로 고속도로에서 나온 차량들이 35번 국도에 접속하기 위해 달리고 있다.
 
가도로 하부의 양산IC 진출입 구간
 
병목현상이 발생한 원인은 양산IC와 35번국도 접속구간을 입체적인 교차로로 만들어야 하는데, 한국도로공사가 공사비를 아끼기 위하여 현재처럼 만들어 교통체증이 발생한 것이다.

이 구간의 고가도로를 북정공단 쪽으로 좀 더 길게 연장하였으면 소통에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고가다리를 통과하여 양산시내 방향으로 직진하는 차량과 양산IC에서 나와서 북정공단으로 좌회전하는 차량이 만나서 X자로 교행하는 구간으로 교통사고 위험도 높고 교통체증도 심화된다. 종합적인 개선책이 시급한 구간이다.

넥센타이어 대리점 앞에서 35번국도로 진입하게 된다.
 
35번국도 차량과 양산IC에서 나온 차량이 합류하면서 엇갈리는 구간
 
어곡공단 방향으로 좌측으로 가야하는 차량과 35번국도 직진차량이 서로 엇갈리어 엉키는 구간
 
통도사 방향 또는 산막일반산업단지로 작진하는 차량은 문제없이 그대로 가면 된다.
 
양산IC에서 나와 어곡공단 방향으로 가기위해 1차선으로 이동해야 하는 차량과 35번국도의 직진 차량이 X자로 엉키는 구간인 양산가구 아울렛 앞

이 교차로는 어곡공단으로 오가는 차량, 산막일반산업단지 진출입 차량이 만나는 구간으로 교통량이 많아 출퇴근 시간대 정체가 심한 구간이다.
 
 
양산IC에서 나와서 어곡공단으로 좌회전하는 차량과 35번국도로 직진하여 통도사 방향으로 가는 차량이 교차로 앞에서 X자로 엇갈리게 된 불합리한 도로 구조로 인해 교통체증이 발생한 것이다.
 
 
앞으로 어곡동의 용선일반산업단지, 토정일반산업단지 등이 대규모로 개발되고 있어 교통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곡터널의 4차선 확장도 시급하다.

.한편 어곡동으로 가는 도중 오른쪽에 있는 코카콜라 공장 앞의 양산천을 횡단하여 북정으로 연결되는 교량 건설 계획이 있는데, 완공되기 까지는 많은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북정에서 유산일반산업단지로 가는 양산대교 역시 노후화로 개축이 예정되어 있는데, 8차선 정도로 확장하면 소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재 출퇴근 시간에 이 다리를 통과하는데 체증이 매우 심하다.

양산IC에서 나온 차량
 
양산IC에서 진출하여 우회전하는 차량
 
오후 5시 개통에 맞추기 위하여 공사 마무리를 하고 있는 공사 관계자들
출퇴근 시간에 유산동, 어곡동으로 이동하는 차량들 때문에 연쇄적으로 양산의 메인도로인 35번 국도와 충렬로는 극심한 체증에 시달리게 된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35번 국도 우회도로 신설에 있다.

양산숲길보전회 회장, 동남문화관광연구소 소장, 양산스마트뉴스 총괄운영위원장, 관광경영학 박사 심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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