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심상도 문화박사의 새로운 업종의 탄생! 포노 사피엔스를 위한 "르하임 스터디 카페" storytelling

기사입력 2019.07.02 10:27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b_5c8Ud018svc1sadz4de8pwhe_vsex0g.jpg


김동진 대표가 개업한 새로운 형태의 공부방인 스터디 카페가 탄생하였다. 양산숲길보전회의 회원인 김동진 대표가 신축한 자신의 건물에 과감하게 공부방을 개설하였다. 양산에는 물금지역에 하나가 있고, 이곳의 르하임 스터디 카페가 두 번째라고 한다.

위치는 양산시 북안남3길 32-3, 양산시 북부동 483-19 2층, 3층이다. 양산의 원도심에 있는 신한은행 건물 뒷편이고, 홍익요양원 근처다. 공부하다가 배가 출출해지면 근처의 "양산소문난 수구레국밥집"에서 식사를 하면 된다. 경상남도 양산시 북안남3길 19
 
경상남도 양산시 북안남3길 32-3

 

르하임스터디카페 양산북부점

경상남도 양산시 북안남3길 32-3

 

신인류인 "포노 사피앤스"가 탄생하였는데, 사업도 이들의 취향에 맞추어 개업한 것이다. 필자가 매월 1회 열리는 양산상공회의소 조찬 CEO 특강에서 이미 포노 사피엔스를 상세하게 소개한 바 있다.

성균관대학교의 최재붕 교수가 특강을 한 것을 이해하기 쉽도록 요점 정리하여 필자가 소개하였다. 제4차산업 혁명이 진행되고 있는데 포노 사피엔스 대열에 합류하지 못하고 낙오하면 소외되고 말것이다.

개인도 문제지만 국가적으로도 조선말 국제정세에 어두웠던 대원군의 쇄국정책은 망국으로 직결되었다. 반면 일본은 강력한 신문명으로 무장한 서구 열강에 다소 굴욕적이었지만 문호를 개방하여 통상조약을 맺고 개방을 적극적으로 하여 성공하였다. 
 
유학생을 서양으로 파견하여 선진문명을 스펀지처럼 흡수하였다. 시대 발전상에 재빠르게 적응하고 올라타면 성공의 문이 활짝 열라는 것은 고금의 진리다.

포노 사피엔스는 휴대폰, 노트북, 태블릿 PC로 무장하고 기존의 독서실이 아닌 신종의 스터디 카페에서 열공을 하며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나간다. 이런 도전 정신이 결국은 벤처기업, 스타트업으로 연결되는 출발점이 되는 것이다. "르하임 스터디 카페"에서 공부한 학생이나 일반인이 세계적 벤처 기업가가 될 수도 있다.

일반 스타벅스나 엔젤리너스 등의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잡담하는 고객들 사이에 앉아 공부하는 것은 카페 종업원들에게 눈치도 보일 뿐만 아니라 공부의 효율성도 그다지 높지 않다.

그러나 스터디 전용으로 새로 등장한 "르하임 스터디 카페"에서 비슷한 취향과 목표를 가진 가진 신인류인 포노 사피엔스끼리 모여 공부를 하면 심리적으로 안정도 되고 공부의 성과는 향상될 수 밖에 없다. 공부의 효율성을 최대한 높일 수 있는 최신 환경을 갖춘 공부방이 양산 원도심에 등장한 것이다.
 
 
새로운 형태의 공부방이 양산 구도심의 양산시청 2청사 근처에 탄생하였다.
 
 
르하임 스터디 카페를 이용하는 시간권, 기간권, 정액권 요금이다.
 
 
 
 
양산숲길보전회 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보낸 개업 축하 화환이다.
 
 
 
아인슈타인의 사진이 입구에 붙어 있어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애게 롤 모델 역할울 하면서 자극을 주고 있다.

블랙홀, 중력파는 천재적 물리학자인 아인슈타인의 일반상대성이론에서 처음 제시한 현상으로 그동안 추정으로만 알려져왔다. 신비로운 ‘블랙홀 M87’ - 이벤트 호라이즌 망원경(EHT) 프로젝트 국제연구진은 전 세계 8곳에 있는 전파망원경으로 관측한 데이터들을 종합해 블랙홀 M87의 전체 모습을 만들어 냈다.

'진짜' 블랙홀에 빠진 과학자들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을 완벽하게 증명해냈다. 103년 만에 베일을 벗은 '검은 구멍' 블랙홀은 천문학 연구의 새로운 장을 열면서 아인슈타인의 천재성도 동시에 입증했다.

"르하임 스터디 카페"에서 공부하는 모든 도전자들이 아인슈타인과 같은 빛나는 성공을 이루길 축원하는 바이다. 이곳을 이용하는 젊은이들은 모든 잡념을 잊고 공부의 블랙홀에 빠져 각자의 소원을 성취하길 바란다.
 
 
1회 시간권, 기간권, 정액권, 사물함 이용권,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용 터치 스크린, 비어 있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
 
 
이용 안내판 1, 2, 3까지 벽에 붙어 있어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깨끗한 신축 건물로 엘리베이터도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책상을 선택하여 앉을 수 있다.
 
 
개업 축하 난
 
 
벽쪽을 향한 좌석
 
 
벽을 바라보는 좌석
 
 
책상의 칸막이는 높지 않고 사방이 탁 트여 있다.
 
 
노트북, 태블릿PC를 펼치고 신안류 포노 사피엔스가 공부할 수 있는 보금자리 책상
 
 
노트북 연결 콘센트
 
 
그 남자도, 그녀도 할 수 있다. 나는 왜 안돼?
 
 
"르하임 스터디 카페", 뭔가 지적이고 있어 보이는 이름이다.
 
 
내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주인공은 나, 누구도 대신해줄 수 없다.
 
 
개업식 파티가 열리고 있는 곳은 같은 건물 5층에 있는 살림집이다.
 
 
색소폰 연주, 김동진 대표가 색소폰 동호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동진 대표의 인사말
 
 
강동환 회원의 인사말
 
 
이미순 가수의 양산에서 맺은 첫사랑 열창
 
 
평소에 어르신 대상으로 노래 봉사와 공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심상도 양산숲길보전회 회장 인사말
 
 
개업식에 참가한 축하객.
김동진 대표의 새로운 업종의 공부방 진출이 멋진 성공을 이루길 기원하는 바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