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산교육지원청, 학교흡연예방·금연실천 캠페인 개최/‘청소년의 담배연기! 푸른 꿈에 먹구름’

기사입력 2019.06.04 13:56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2019학교흡연예방 금연캠페인단체 사진2.jpg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창돈)은 5월 31일 웅상고등학교 및 천성초등학교 일대에서 교육청 교직원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양산 관내 학부모, 시민, 초‧중‧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학교흡연예방·금연실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2019학교흡연예방 금연캠페인-1.jpg

 

캠페인은 양산시민 및 청소년들에게 흡연의 폐해를 널리 알리고 평생금연 실천의지를 향상시켜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금연분위기 확산을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이날 학교흡연예방·금연실천 캠페인은 제32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캠페인 참여자가 피켓과 현수막 및 홍보지, 어깨띠 등을 활용해 등교하는 학생들과 학교 앞을 지나가는 지역주민들에게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에 대한 홍보 활동을 중점으로 실시하여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도 흡연예방 및 평생금연의지를 고취시키는 효과까지 얻게 되었다.

   

양산교육지원청 주창돈 교육장은 “청소년들이 소중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건강이 필수인데, 건강한 교육환경조성에 우리 교육청과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할 것이며 이후 진행하는 「흡연예방 ․ 금연실천 한마음 등반대회」를 비롯한 활동으로 건강한 몸과 정신을 기르는 양산교육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