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산시보건소, 국가 암 검진사업 집중 홍보

기사입력 2019.06.03 12:01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BAB81.jpg

암검진 미리받GO! 선물도 받GO! 의료비지원까지 GO GO GO! 

 

양산시보건소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국가 암 검진사업 집중 홍보에 나선다.

 

국가 암 검진사업은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 이하 자에게 6대 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 검진을 무료 지원하는 사업이다. 폐암 검진은 고위험군 대상으로 올해부터 추가로 실시될 예정이다.

 

2019년 암 검진 대상자는 홀수 연도 출생자(여성 만 20세 이상, 남성 만 40세 이상)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배부된 검진표와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검진기관에 예약 후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암 확진 시에는 연 200만원 한도 연속 3년간 의료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양산시보건소는 조기 암 검진을 적극 유도하기 위해 ‘암검진 미리받GO! 선물도 받GO! 의료비지원까지 GO GO GO!’ 홍보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국가 암 검진을 받은 후 신분증 지참해 보건소를 방문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선착순 제공하며 암 예방관리 안내문도 받아 볼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국가 암 검진 후 암 판정을 받은 경우에는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지원을 받을 수 없으므로 검진 대상자는 반드시 검진을 받아야 한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