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근로자종합복지관 – 산업보건협회, 업무협약 체결/서창도서관 ‘리플(Re-ply)’ 독서동아리 모집

기사입력 2021.01.14 16:21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근로자종합복지관 – 산업보건협회, 업무협약 체결
양산지역 근로자 건강진단 및 보건교육 상호 협력키로 
 

양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관장 김상읍)과 대한산업보건협회 부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조광현)는 지난 13일 양산지역 근로자 대상 보건사업의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근로자 보건 분야 전문기관인 대한산업보건협회의 건강진단, 보건교육 관련 일부 사업과정을 양산 현지에서 진행하기 위한 것으로, 협회는 사업을 전담하고 복지관은 교육장 제공 등 필요한 지원을 하게 된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보건 관련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게 되면 지역 기업체와 근로자의 원거리 방문에 따른 불편이 해소됨은 물론 산업현장의 작업환경 개선과 보건인력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양산시립 서창도서관 ‘리플(Re-ply)’ 독서동아리 모집
코로나19 이겨내기 위한 비대면 독서동아리 운영 


양산시립 서창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주춤해진 문화생활을 증진시키기 위해 독서동아리 리플(Reply)을 운영한다.

 

독서동아리 리플은 ‘답글을 쓰다, 남기다’라는 의미로 활용하는 통신용어로, 앞으로 만날 수많은 책에 나만의 이야기와 책에 어우러지는 음악을 남겨보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주요 활동으로는 사서와 함께 책을 선정하고 함께 선정한 도서를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답글을 남기듯 연관해서 읽으면 좋은 책을 소개한다. 또 책을 읽으면서 내가 들었던 음악이나, 떠올랐던 음악을 같이 나누어보고 이에 대해 목록을 남겨보는 활동 등을 진행한다.
 
매월 세 번째 토요일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운영하며 운영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이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화상회의 프로그램과 모바일 메신저 등을 활용해 동아리를 운영할 예정이다.

 

책과 음악을 좋아하는 20세 이상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모집기간은 1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서창도서관 각 자료실 방문 또는 전화(☎392-5880)을 통해 이루어진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