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기사입력 2020.12.23 15:47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학교 밖 청소년 성공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양산시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양산시 꿈드림)이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에서 주최한 2020년 경상남도 학교 밖 청소년 성공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 양산시 꿈드림 소속 청소년 중 17세에 고등학교를 자퇴한 후 꿈드림에서 3년 간 검정고시 공부와 진로준비를 하며 검정고시를 5번 도전한 끝에 최종 합격하고, 원하는 학과의 대학교에 합격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사례가 선정됐다. 

 

향후 성공 우수사례집 발간,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전국에 배포하여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 및 사례 발굴,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2020년 12월 23일(수), 14:00부터 온라인 화상회의 앱(Zoom)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산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만9~24세)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대비 과목별 수업, 직업훈련, 자격증 취득, 취업지원, 자립지원, 상담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꿈드림을 이용하고 싶은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청소년회관 2층, 웅상도서관 지하 1층)를 방문하거나 Tel) 055-367-1318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