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산시, 원동면 화제마을 친환경 텃밭 분양

기사입력 2020.03.23 13:08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캡처3.PNG

 

양산시는 화제권역단위 종합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가족이 함께 먹을 건강하고 신선한 친환경 농산물을 손수 가꿀 수 있는 텃밭’ 조성이 완료돼 분양한다고 밝혔다.

 

캡처4.JPG

 

원동면 화제리 3118-5번지 일원에 2,300㎡규모로 조성된 텃밭을 1가구당 6평정도 60가구에 분양하며, 농업체험에 관심이 있고 텃밭을 관리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운영규칙 동의 후 신청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3월 20일부터 27일까지 선착순으로 온라인 접수 받을 예정이며, 분양기간은 4월부터 11월말까지다. 참여신청서는 양산시청 홈페이지(시정정보/알림마당/새소식)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양산시는 도시민들이 지속적으로 텃밭을 운영할 수 있도록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총 12회로 구성된 맞춤형 농부학교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친환경 병해충 관리법 및 실기와 병행한 다양한 모종심기 교육의 경우 농업이 생소한 분양자들에게 유용한 교육이 될 전망이다.

 

화제마을 텃밭과 더불어 조성된 4,500㎡ 규모의 주민쉼터공간에는 어린이놀이시설, 바베큐장, 화장실, 주차장, 교육장 및 체험장 등 부대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가족이 함께 땀을 흘린 후 화제에너지타운 목욕탕에서 피로를 씻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향후 체험장에서는 마을공동체와 지역 체험전문가의 협업을 통해 화제의 주요 농산물인 매실, 딸기 및 분양자가 수확한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도시민들이 주말농장을 통해 씨앗을 뿌리고 수확하는 기쁨을 만끽하고 자연 속에서 조금이나마 삶의 여유를 찾을 뿐만 아니라, 도시와 농촌의 교류를 통해 고령화된 농촌에 활력을 유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