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상뉴스]통하는 행정의 중심! 양산시 공공시설 홍보/양산시 공식 유튜브

기사입력 2019.12.20 14:59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사람 중심, 언제나 시민이 먼저인 도시. 경남의 동부지역 중심도시 양산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잠재해 있는 양산

양산을 소개합니다. 먼저 양산의 행정 중심지 중앙동, 양주동, 삼성동, 강서동의 주요 시설물입니다, 소통과 참여의 열린 행정의 중심, 양산시청은 언제나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귀울이고 사람이 먼저인 시민 주인 도시를 만들어갑니다.

또한, 보다 효율적인 민원처리를 위해 2012년, 양산시 제2청사를 개청했습니다. 중앙동, 양주동, 삼성동, 강서동 행정복지센터는 각 위치에서, 시민들과 함께 생활하며 통하는 행정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양산의 건강을 책임지는 양산시보건소는 시민이 찾고 싶은 보건소로 거듭나기 위해 보건환경을 개선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양산시보건복지센터는 양산시민의 정신건강을 보살피는 곳으로 양산시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양산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향유할 수 있는 곳양산문화예술회관이 있고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고 지원하는 양산비즈니스센터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양산문화원은 지역향토문화를 보전하고 발전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옛 쌍벽루의 전통을 잇고 양산천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가미한 쌍벽루아트홀은 문화예술도시 양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역의 역사하면 박물관이 빠질 수 없는데요. 양산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 항상 찾아가고 싶은 박물관이 있습니다. 지역사회 지식정보 공유와 언제나 시민들이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는곳 양산도서관입니다.

양산시청소년회관은 양산의 미래인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곳입니다. 양산시자원봉사센터는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시민이 참여하고 활동하는 곳이며 양산시여성복지센터는 여성들의 사회참여를 돕고 여성 인력을 양성 하는 곳입니다.

 

양산시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여가생활과 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곳이며 불편함이 차별로 이어지지 않는 양산을 위해 노력하는 양산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사회통합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양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는 기업체 근로자들의 복지향상과 근로여건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양산의 체육 인프라의 중심. 양산종합운동장은 국제수준의 시설인 주경기장, 실내체육관, 보조구장으로 나뉘어저 다양한 국제행사와 지역행사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차별 없는 양산시를 만들어가는 양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합운동장, 문화예술회관, 웅상문화체육센터 등을 관리하는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 있습니다.

부산과 울산의 가교 역할을 하는 웅상 서창동, 소주동, 평산동, 덕계동을 소개합니다.

현재의 웅상출장소는 2013년 신축 이전하여 인구 10만 웅상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맞춤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웅상보건지소와 법정동인 서창동, 소주동, 평산동, 덕계동의 행정복지센터가 자리해, 소외 없는 열린 행정을 펼치고 있습니다.

웅상시민의 지식창고 웅상도서관과 바로 그 옆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과학의 터전이자, 최신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3D과학체험관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쉽고 즐겁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영어도서관도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개발·지원하고 있고 웅상노인복지관은 웅상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의 터가 되고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 땀 흘리는 즐거움과, 함께 어울리는 행복을 전해주는 웅상문화체육센터는시민들이 언제든지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문화의 장인 청소년 문화의 집도 같이 있습니다.

다양한 체육시설이 있는 웅상체육공원은 웅상지역의 대표 축제인, 웅상회야제가 펼쳐지는 곳이며, 이밖에도 시민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서창 운동장도 있습니다.

맑은 계곡과 숲 속에 자리한 대운산자연휴양림은 캠핑, 물놀이, 산책 등 다양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가족과 연인들의 힐링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동면은 양산과 웅상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면에는 동면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양산시농업의 발전을 책임지는 양산시농업기술센터가 자리하고 있고요. 또한, 양산시복지재단은 복지 허브타운으로 시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양산의 랜드마크. 양산타워가 동면 신도시 지구내에 위치하고 있죠. 양산타워는 자원회수시설의 굴뚝을 전망 타워화한 것으로 타워안에 북카페와 양산홍보관이 있어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양산타워 옆에 자리한 양산주민편익시설은, 시민들의 행복한 여가활동과 생활체육활동, 그리고 배움의 즐거움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양산의 전통과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물금과 상북, 하북, 원동으로 12만 물금 시민의 행정 서비스 제공 및 복지 향상에 앞장서는 물급읍 행정복지센터 배우는 즐거움,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책을 통해 시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양산시립도서관이 있고요.

지자체가 육아를 함께 부담하며 포괄적 육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있습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다양한 계층에 맞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주민과 함께 살기 좋은 양산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생활에는 체육 활동도 빠질 수 없는데요. 국민체육센터는 지상 3층까지 시민들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시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원동면에는 원동면민의 문화와 체육을 지원하는 원동문화체육센터가 있고 원동면 행정복지센터가 지역민의 민원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하북면에는 하북면 행정복지센터가 있고 농촌의 발전과 지역민의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을 돕는 통도아트센터 예술인들이 모여살며 작품을 전시하고 창작하는 한송예술인촌이 있습니다.

상북면 주민과 함께 하는 행정복지센터. 책 속의 다양한 세상을 체험하고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열린 문화 공간 상북어린이 도서관입니다.

 

끌림과 매력의 문화가 공존하는 문화체육도시! 양산에는 어떤 공원이 있을까요 양산디자인공원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디자인 조형물로 포토존을 형성하고 있으며, 물놀이장과 유아숲체험원이 함께하고 있어 인기만점 나들이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지역의 휴식공간으로 이용되었다는 춘추공원. 애향의 정신을 전승하고 시민들의 휴식 공간 및 화합의 장소로 조성되어, 현충탑, 충렬사, 삼조의열단 등이 있습니다.

양산의 특별한 공원, 워터파크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 시원하게 물을 내뿜는 음악분수가 명물이고, 공원 곳곳에 정자나 벤치가 자리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낙동강으로부터 시원한 바람이 불러오는 황산공원. 황산공원에는 캠핑장, 파크골프장, 야구장, 어린이교통공원등 다양한 여가시설이 있으며 낙동강변에는 가산공원, 가야진사공원, 서룡공원도 있습니다.

하수처리시설의 변신! 양산수질정화공원은 하수처리시설 이외에 공원과 체육시설이 함께 조성되어 있어 지역민이 언제든 찾을 수 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함께 발전하고, 희망을 키우는 도시.끌림과 매력이 곳곳에 넘쳐나고, 모든 세대가 평생의 행복을 살피는 곳. 여기는 양산입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