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동원과기대,자격증 취득 및 해외취업 연수과정' K-MOVE 제4기 출범식

기사입력 2019.12.13 14:12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K-move_출범식(12-13).jpg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는 한국산업인력공단과 K-Move 스쿨 ‘일본 기계 및 기계설계 취업과정’, 호주 유아교사 자격증 취득 및 해외취업 연수과정’과 ‘호주 조리& Hospitality 자격증 취득 및 해외취업 연수과정' 등 운영에 따른  K-MOVE 제4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고 동원과학기술대학교가 교육하고 운영하는 'K-Move스쿨'은 글로벌 인재 양성 및 해외취업 연계를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4년 연속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해외취업 우수기관, 우수과정으로 선정된 바 있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 8월 해외취업 희망자를 모집하여 9월 15일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일본 기계 및 기계설계 취업과정> 5명, <호주 유아교사 자격증 취득 및 취업연수과정> 6명, <호주 조리&Hospitality 자격증 취득 및 취업연수과정> 20명을 선발하였다.

 

올해로 102명의 해외취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특히 <일본 기계 및 기계설계 취업과정>은 1월 6일 일본으로 출국하여 2개월간 일본에서 현지 취업에 필요한 일본어와 매너, 취업처 면접을 실시하며 국외연수가 진행된다. 

 

호주에서 취업을 하게 될 연수생들은 내년 2월 출국하여 시드니에서 호주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후 시드니 현지 기업에 취업할 예정이다.

 

이 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동원과학기술대학교 K-Move 과정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해외로 진출하는 학생들이 첫걸음을 내딛는 기회가 될 것이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 K-Move 스쿨 대표학생 고원기(자동차과,2학년)는 “우리 대학교가 해외 취업 최우수 등급을 받고 우수기관, 우수과정으로 선정되었음에 자랑스럽다. 우리 대학교는 총장님을 비롯하여 학과 교수님들이 학생들의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관심을 많이 가지고 계신다. 덕분에 기관 평가도 우수하고 해외취업에 성공한 선배들도 많이 생긴 것 같다며, 해외취업 명문 동원과학기술대학교의 졸업생으로서 본보기가 되는 글로벌 인재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