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교육위원회 표병호 위원장“2019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수상 영예

기사입력 2019.10.30 18:37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표병호위원장자치대상수상1.jpg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교육정책 방향 제시를 통한 지방교육자치발전 공로 인정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표병호 위원장(양산3, 더불어민주당)이10. 30.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부분 지방의회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표병호위원장자치대상수상3.jpg


한국지방자치학회가 후원하고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관하는 2019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국정부문, 광역부문 등 총 5개 분야로서 매년 지역의 특색에 맞는 내실 있는 지방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원 등을 대상으로 시상하며,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3번째 시상자를 선정했다.

 

표병호 위원장은 교육자치 분야 등에 대한 해박한 식견과 안목으로 도정 질문, 자유발언, 교육관련 조례안 발의 등을 통한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견제와 감시의 역할 수행은 물론, 교육정책 방향 제시 등 학생 및 학부모를 비롯한 도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경남교육과 경상남도의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광역부분 지방의회 대상을 수상했다.

 

표병호 위원장은 “부족한 면이 많은데 이렇게 큰 상을 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지방자치와 더불어 지방교육자치도 헌법에 보장된 기본 가치라고 말했다.

 

교육현장 중심의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견제와 감시, 교육정책 방향 제시 등을 통해 지방교육자치 발전과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