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산시, ‘2020년 원동매화축제’ 전격 취소

기사입력 2020.02.12 10:24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BE%E7%BB%EA%BF%F8%B5%BF%B8%C5ȭ%C3%E0%C1%A600000011.jpg

축제추진위 회의에서 최종 결정,신종 코로나 확산 우려/공식행사는 취소지만 방문객 편의시설 및 감염병 예방 최선 

 

양산시가 전국 봄꽃축제의 대명사인 ‘원동매화축제’를 전격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원동매화축제 추진위원회는 지난 11일 추진위 회의를 열고 올해 3월 중 개최예정이었던 원동매화축제를 취소하는 것으로 최종 결론을 내렸다. 

 

이번 조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전염 확산 방지와 시민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한편, 시정의 최고 가치가 시민들의 건강에 있다는 것을 감안한 결정이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지난 1년간 축제를 준비하고 기다려온 원동지역 주민들과 미나리농가에는 큰 시련 예상되는 만큼 이럴 때일수록 지역을 더욱 사랑하고 지역농산물을 애용하여 다함께 살아가는 미덕을 보여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양산시는 시민여러분의 건강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항상 최선을 다하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산시는 공식적인 행사는 취소하지만 원동을 찾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임시주차장, 임시화장실, 손소독제 비치, 다중집합장소 방역 등을 통해 감염병 방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축제취소 홍보문

 

양산시민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양산시는 3월초 개최 예정이었던 원동매화축제를 취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양산시는 시정의 최고 가치를 시민여러분의 건강에 있다는 것을 감안한 결정이었음을 이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 1년간 축제를 준비하고 기다려온 원동지역 주민들과 미나리농가에는 큰 시련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우리지역을 더욱 사랑하고 지역농산물을 애용하여 다 함께 살아가는 미덕을 보여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양산시는 시민여러분의 건강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항상 최선을 다하는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산시장 김일권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