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동원과학기술대학교 2019년도 해외취업 K-MOVE 스쿨 일본 취업과정 출국

기사입력 2020.01.06 14:46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1578289531741.jpg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는 2019년도 해외취업 K-MOVE 스쿨 <일본 기계 및 기계설계 취업과정> 연수생들이 오는 1월6일 국외연수 및 취업 인터뷰를 위해 출국했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일본 뿐 아니라 호주  취업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4년째 운영 중인 <호주 조리&Hospitality 자격증취득 취업연수과정>, <호주 유아교사 자격증취득 및 취업연수과정>은 해외 취업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K-MOVE 사업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지원 해외취업 연수과정으로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일본 기계 및 기계설계 취업과정>, <호주 조리&Hospitality 자격증 취득 및 해외취업 연수과정>, <호주 유아교사 자격증 취득 및 해외취업 연수과정> 3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일본과정의 경우 국내에서 4개월간 집중 일본어 교육을 이수하고 2020년 1월 6일부터 2월28일까지 일본 현지 어학원에서 일본어교육, 비즈니스 매너 교육을 받고 일본 업체 취업을 위한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이진우(냉동공조설비과 3학년) 연수생은 “해외 취업에 대한 준비를 많이 했었는데 혼자 해외 취업을 준비하려니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잘 모르는 상태에서 동원과학기술대대학 K-Move 프로그램을 만났다. 
 
일본어를 좋아하고 열심히 했으나 생각보다 언어 실력이 상승하지 않아 초반에는 그만둘까 하는 슬럼프도 있었다. 
 
하지만, 끝까지 믿고 이끌어주시는 교수님과 우리를 믿고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학교에 대한 미안함에 힘들지만 끝까지 해보자는 마음을 다졌다. 
 
매달 일본의 원어민 선생님과 스카이프 영상 면접은 학업에 대한 압력을 가져다 줬지만 그 때문인지 지금와서 보니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는 있을 수 없을 정도로 일본어가 향상되었다. 
 
끝까지 믿고 이끌어주신 학교와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