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누구나 갈 수 있는 곳! 우리 동네 BF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함께해요!

기사입력 2019.09.11 11:26

SNS 공유하기

fa tw ba ka ks url

캡처3.PNG

 

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정자)에서는 오는 10월 5일 너와 내가 함께 만드는 우리 동네 BF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 양산물금 CGV인근 지역편 '커뮤니티매핑'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휠체어장애인 이동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폰 앱에 '배리어프리'(장애인이 시설을 이용하는 데 장벽을 없애는 것)정보를 수집·등록하는 행사이다.

 

오는 5일 오전 11시 양산시육아지원센터 4층 대강당에서 집합해 커뮤니티매핑 이해교육, 커뮤니티매핑 앱 실습, 커뮤니티매핑 활동을 통해 양산물금 CGV근처의 휠체어장애인이 이용 가능한 편의시설을 찾아 나선다.

 

영화를 보고 맛집을 찾아가는 보통의 삶이 휠체어장애인들의 일상생활에서는 쉽지 않다.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때 그 곳이 맛집인지 보다는 휠체어를 사용해서 접근 가능한 곳인지?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곳인지? 가 이용에 더 중요한 정보가 된다. 맛집이라 하더라도 턱이 있거나 경사가 높은 곳으로는 접근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양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물금지역 핫플레이스들의 배리어프리 정보들을 시민들과 함께 찾아 나설 예정이다. 

 

출입구에 턱이 있는지, 장소 내부에는 휠체어가 진입할 수 있는지 등의 정보를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매핑하여, 이렇게 수집된 정보는 휠체어장애인들의 이동권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행사는 양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할 시 자원봉사 6시간이 인정된다. 신청은 https://forms.gle/sMppRJcXoTVnTkpZ7에서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